이번에 비씨카드사업부 sns팀에서 대상을 받아서 축하의 글을 올립니다.

sns팀 담당이신 고선경과장님의 노력으로 좋은 성과를 내어서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관련뉴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61013000680

BC카드(사장 서준희)는 500만명이 넘는 업계 최고수준의 방문자를 가진 블로그와 고객참여에 초점을 맞춘 페이스북의 성공적 운영, 포스트채널을 통해 차별화된 빅데이터 소비트렌드 컨텐츠 제작 등, SNS채널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검증 받아, ‘2016년 제 6회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BC카드는 SNS를 통해 2030 세대 뿐만 아니라 3040을 타겟으로 한 경제 컨텐츠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홍보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과 소통했던 점도 이번 SNS 종합대상의 수상배경으로 보고 있다.

BC카드는 SNS소통에 집중하기 위해 블로그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포스트 등 SNS 채널을 단순화한 뒤 채널 별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BC카드 블로그는 빅데이터 소비트렌드, 셀프인테리어, 시즌에 적합한 여행지 및 맛집 추천은 물론 BC카드 활용법 등 다양한 정보로 가득 차 있다. BC블로그는 누적방문객 500만명이 넘는 인기를 얻고 있으며, 카드업계 1위, 금융·제테크 분야 15위에 이어 국내 전체 블로그 상위 1% 이내에 랭크 돼 있다. 금년도에는 BC패밀리 카타고리를 신설하여 회원은행 및 kt그룹사의 다양한 생활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BC카드는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페이스북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지금하세요BC 켐페인을 홍보하며, 당신이 지금하고 싶은 ‘한 글자’ 이벤트를 진행하였고 ‘효’ ‘때’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2030세대와의 소통을 이끌어냈다


또한, BC카드는 빅데이터를 통해 SNS 키워드를 분석, 고객의 취향과 소비 습관을 반영한 경제컨텐츠를 발행하고 있으며, 2016년 5월부터 ‘키즈소비 : 고모가 가방 사줘야 공부 잘한대요’ ‘치킨소비 : 멈출 수 없는 치킨게임’, 등의 ‘소비트렌드’ 시리즈물을 통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BC카드 관계자는 “소셜 키워드 분석 등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이 오프라인으로 이어질 수 있는 활용성 높은 콘텐츠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